추천 두통약 – 캐롤에프정
편두통, 두통 할 것 없이 두통이 잦고 심한 편인데..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두통약입니다. 보통 타이레놀, 애드빌.. 요즘엔 그날엔이라는 두통약을 좀 이용하는데, 정확히 어떤 원인으로 두통이 심하게 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캐롤에프 두통약을 먹었을 때가 가장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뭐 기분탓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가장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주말에 잠을 오래 자고 일어나거나 하는 경우인데,
개인적으로 코골이도 심하고, 무호흡증도 좀 있는 것 같아서 잠은 길게 자지만, 충분한 산소 공급이 잘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두통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병원 가봐야 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아무튼 캐롤에프정은 이부프로펜 계열 두통약이고, 이쪽 계열 두통약으로는 탁센(녹십자), 애드빌 정도가 있습니다. 더 많기는 한데, 제가 복용해보았던 것들입니다.
약국 마다 가격 책정이 조금 다를 수 있을 것 같은데, 3000원 가량 합니다. (10정 포함)
캐롤에프정 복용 (용법, 용량)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의 경우, 1회에 1~2정을 복용할 수 있으며, 두통이 가라앉지 않아 재복용을 원하더라도 최소 4~6시간 이후 복용을 권장합니다.
12세 미만의 어린이에 대한 복용은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사용 안내서에는 나오지 않으니, 따로 처방 받아 먹는게 좋겠지요? (아이들이 두통이 있을일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캐롤에프는 1정에 200mg의 이부프로펜이 포함되어 있는데, 하루 최대 1,200mg까지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6알 초과 복용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관은 그냥 실온(섭씨 1도 ~ 30도)에서 보관하시면 되고, 기밀된 상태로 보관합니다.
캐롤에프정 특징
개인적으로 케롤애프는 효과가 있는 경우라면 생각보다 빠르게 두통 감소 효과가 왔습니다. 정말 아프면 2알을 한번에 복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보통 1알 먹고, 상황을 봐서 30분~1시간 정도 있다가 1알을 추가로 먹었습니다.
이부프로펜 계열의 경우, 위점막 손상이 있을 수 있는데, 뭐 아르기닌의 보호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잘 느껴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캐롤에프정 4대 효능 및 효과
- 두통 : 아마도 가장 많이 찾는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 열감기 : 유행성 감기로 인해서 열이나거나 몸이 아플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생리통 : 여성분들의 생리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진통제가 두통,치통,생리통 등에 함께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 관절염 : 무릎 관절이 아픈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캐롤에프 부작용
꼭 캐롤에프 진통제만의 부작용은 아니고.. 이부프로펜 계열의 진통제는 심혈관 부작용 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천식이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 복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으며, 다량의 복용은 금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복용을 하지 말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 소화성궤양 환자
- 심한 혈액이상 환자
- 본 의약품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 기관지 천식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 아스피린이나 다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에 대하여 천식, 두드러기, 알레르기 반응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
- 관상동맥(심장동맥) 우회로술(CABG) 전후에 발생하는 통증 치료로는 사용 X
- 심근 경색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 임부 (실제 임부 투여 임상자료가 없지만, 임부에 대해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고, 다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와 유사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동물실험에서도 부작용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캐롤에프 성분
- 유효성분 : 이부프로펜아르기닌 368.9mg (이부프로펜으로서 200mg)
- 첨가제(타르색소) : 적색 40호, 청색 2호
- 기타 첨가제 :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오파드라이II분홍색(85F44107),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크로스포비돈, 탄산수소나트륨, 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