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의료재단 건강검진비 계산서(영수증) 발급 방법
하나로의료재단은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건강검진 전문 의료기관 중의 하나로 개인 검진도 진행하지만 기업 건강검진 및 채용 건강검진 등으로 많은 기업에서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하나로의료재단은 현재 종로와 강남 두 곳에서 운영중입니다.
하나로의료재단은 기업 검진 제휴를 여러가지 형태로 맺고 있습니다.
기업과 직접 제휴를 맺어 하나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예약을 하고, 비용은 회사에서 직접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하나로의료재단과 제휴를 맺은 기업의 직장인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추후 영수증을 기업에 제출하여 환급받는 형태입니다.
후자의 경우라면 검진자가 직접 검진을 예약하고, 검진 비용을 현금 및 카드 등으로 지불한 후, 해당 증빙 서류를 기업에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증빙 서류는 본인의 이름 및 정보가 포함된 ‘건강검진비 계산서(영수증)’ 또는 ‘진료비 세부영수증’입니다. 이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합니다.
하나로의료재단의 건강검진비 계산서 영수증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진 당일 안내데스크에 요청하여 발급
- 건겅감진을 받은 후, 안내데스크에 기업 제출용으로 ‘건강검진비 계산서’ 영수증을 요청합니다.
- 종이로 인쇄된 영수증을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하나로의료재단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발급받기
- 만약 건강검진 당일 건강검진비 계산서를 발급 받지 못하였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하나로의료재단 고객센터(02-590-1111)로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기업 제출용으로 ‘건강검진비 계산서’를 요청합니다.
- 본인 확인 절차 완료 후, 진료를 받은 지점(종로 또는 강남)을 알려줍니다.
- 상담원은 팩스 또는 이메일 중의 하나로 보내줄 수 있다고 안내해 줍니다.
- 본인이 받기 편한 방법으로 요청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로 건강검진비 계산서를 요청합니다. 이메일로 받기 원하는 경우,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상담원에게 전달하면 PDF 파일 형태로 영수증을 보내줍니다.
하나로의료재단 건강검진비 계산서 (영수증) 샘플
이제 발급받은 영수증을 회사에 제출하여 건강검진비를 환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