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예방접종을 위한 아이정보등록하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자녀 정보 등록 가이드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는 예방접종과 관련하여 증명서 신청 및 발급, 예방접종 내역 조회, 예방접종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녀의 예방접종과 관련한 정보도 함께 열람하고, 출력하기 원하신다면 사전에 아이(자녀)정보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자녀의 예방접종 관리를 위해 자녀 정보를 등록하시면 본인 예방접종과 함께 자녀의 정보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접종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아이정보등록

바로 아이정보등록을 위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자녀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이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성별, 관계(부모 등), 예방접종알림 문자메시지 서비스 동의여부 를 입력 및 선택합니다. (등록하려는 아이가 외국인인 경우라면 주민등록번호에 외국인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을 완료하였다면 하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녀 정보를 등록합니다.

보호자추가등록 – 만약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내 자녀의 예방접종 이력을 열람하거나 예방접종 관련 증명서 출력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원하신다면 본인 외의 보호자를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자녀 등록 페이지 하단의 ‘보호자 추가 등록’에서 [보호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보호자를 등록합니다. 아이와의 관계 및 보호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등록된 아이 정보 확인

아이(자녀)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도 조회 가능하며,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아이 목록에서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이의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내역보기]를 클릭하여 상세한 예방접종내역(감염병 및 백신, 접종차수 등)에 대한 정보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예방 접종관리 – 아이정보등록 방법 (예방접종도우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